권준학 농협은행장, 빅데이터 실무 강사로 데이터사업 진두지휘

권준학 은행장이 농협은행 내 ‘빅데이터 실무협의회’를 신설하고 실무자들을 직접 교육하며 데이터사업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 17日,在首尔市中区农大银行总部举行的“大数据工作水平委员会”上,农大银行行长权俊浩作为大数据讲师向员工订购基于数据的数字金融创新。 。 照片/ Nonghyup银行 NH농협은행은 17일 본점 중회의실에서 제1회 빅데이터 실무협의회를 개최하고 데이터 협업 프로세스, 데이터 분석환경 개선, 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 등을 논의했다.   빅데이터 실무협의회는 전사적 데이터 활용 방안과 데이터 플랫폼 운영, 데이터 Biz 발굴 등을 위한 협의체로서 농협은행은 실무협의회를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새로운 안건에 대해 논의하고 데이터에 관심 있는 직원들의 자유로운 참여를 통해 데이터 소통의 장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권준학 은행장은 빅데이터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데이터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 ‘데이터 기반의…

권준학 은행장이 농협은행 내 ‘빅데이터 실무협의회’를 신설하고 실무자들을 직접 교육하며 데이터사업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17日,在首尔市中区农大银行总部举行的“大数据工作水平委员会”上,农大银行行长权俊浩作为大数据讲师向员工订购基于数据的数字金融创新。 。 照片/ Nonghyup银行

▲ 17日,在首尔市中区农大银行总部举行的“大数据工作水平委员会”上,农大银行行长权俊浩作为大数据讲师向员工订购基于数据的数字金融创新。 。 照片/ Nonghyup银行

NH농협은행은 17일 본점 중회의실에서 제1회 빅데이터 실무협의회를 개최하고 데이터 협업 프로세스, 데이터 분석환경 개선, 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 등을 논의했다.

 

빅데이터 실무협의회는 전사적 데이터 활용 방안과 데이터 플랫폼 운영, 데이터 Biz 발굴 등을 위한 협의체로서 농협은행은 실무협의회를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새로운 안건에 대해 논의하고 데이터에 관심 있는 직원들의 자유로운 참여를 통해 데이터 소통의 장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권준학 은행장은 빅데이터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데이터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등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금융 혁신을 주문했다.

 

권행장은 이어 “ ‘빅데이터 실무협의회’가 전사적 데이터 역량을 집결하고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카드, 멤버십, VOC 데이터 등 당행만이 가진 데이터 강점을 활용하여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 이해 기반의 차별화된 고객 중심 종합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권준학 농협은행장, 빅데이터 실무 강사로 데이터사업 진두지휘

Previous:

Next: